동해시·강원도·지석엔지니어링, 동해공장 신설 투자협약

67억원 투자·20여 명 고용…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유형재

입력 : 2025.04.02 16:30:30


지석엔지니어링 동해공장 신설 투자협약식
[동해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는 2일 시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지석엔지니어링과 동해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했다.

지석엔지니어링은 북평국가산업단지 내 경제자유구역 부지에 2026년까지 67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1천816㎡ 규모의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로 말미암아 20여 명의 신규 일자리도 생길 예정이다.

시는 이번 투자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북평산단 활성화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둔 지석엔지니어링은 전선포장용 드럼과 전선용 특수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LS전선 동해공장의 5단계 증설에 맞춰 향후 5년 이상 대형 수주물량을 확보했다.



북평산업단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에 현지 생산을 통해 생산성과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자 동해공장 신설을 추진한다.

이인섭 산업정책과장은 "이번 공장 신설은 동해시 산업 구조의 다양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규 일자리 창출과 산업 생태계 확장, 동해항 등 지역 물류 인프라와의 연계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석엔지니어링이 공장을 짓게 될 북평국가산단 내 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는 지난해 11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됐다.

지난 2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연장이 확정되면서 북평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은 물류비, 폐수처리비, 창업 및 경쟁력 강화 자금, 이차보전금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지석엔지니어링 동해공장 신설 투자협약식
[동해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4 14:0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