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냉장고, 1인 가구를 위해”…롯데홈쇼핑, 맞춤형 소형가전 매주 판매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co.kr)
입력 : 2025.04.28 10:48:48
입력 : 2025.04.28 10:48:48

롯데홈쇼핑은 28일 롯데하이마트의 신규 가전 브랜드 ‘플럭스(PLUX)’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1인 가구 전용 소형 냉장고를 시작으로 TV, 청소기 등 가성비 중심의 소형 가전을 매주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 브랜드다.
대형, 고기능 중심의 기존 가전 트렌드와 달리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간 활용성,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할인, 경품 등 쇼핑 혜택을 더해 플럭스의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한다.
첫 방송 상품인 330L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으로 베이지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 소음과 먼지를 줄이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주요 기능을 갖췄다.
특히 무상 애프터서비스(A/S)기간을 기존 가전제품(1~2년)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방송 중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타포린백 증정, 냉장고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론칭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타깃 광고 등 마케팅도 진행한다.
다음 달 5일 ‘이동형 QLED TV(40만원대)’, 12일 ‘초경량 스테이션 청소기(20만원대)’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상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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