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꿈 담은 한국 초등생 그림 20점, 내달 ISS서 생중계

보령·창의재단, HIS 유스 수상작 우주 발표 행사 개최
조승한

입력 : 2025.06.30 09:49:06


휴먼스 인 스페이스
[보령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보령[003850](옛 보령제약)은 다음 달 5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미래교육원 대강당에서 국제우주정거장(ISS)과 생중계 연결해 '휴먼스 인 스페이스(HIS) 유스' 수상작을 우주에서 발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미국 우주기업 액시엄스페이스의 유인 우주임무 'AX-4'에 참여 중인 페기 윗슨 사령관을 비롯한 우주비행사들이 국내 초등학생들이 직접 그린 우주 그림 20점을 ISS에서 소개한다.

현장에서는 청소년 우주과학경진대회 'HIS 유스'에서 수상해 그림을 ISS에 보낸 아이들이 참여해 이를 지켜보고 실시간 연결도 진행한다.

보령은 이번 프로젝트가 2008년 이소연 박사 이후 17년 만에 한국 창작물이 우주 공간에 도달한 사례이자, 우주정거장에서 정식으로 발표되는 최초의 국내 예술작품이라고 강조했다.

보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우주 중계가 아니라, 실제 우주인의 설명과 현장 아동들의 질의응답을 포함해 우주와의 생생한 쌍방향 소통을 구현하는 공익 교육 프로젝트"라며 "학생들이 현장에 참여해 우주의학과 민간 우주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당초 이달 14일 예정됐으나 AX-4 발사 일정이 여러 차례 지연되며 연기된 바 있다.

4개국 우주비행사가 참여한 AX-4는 지난 25일 발사에 성공해 ISS에 도착해 과학 실험 등 임무를 수행 중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KOSAC)과 공동 추진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 항공우주 분야 주요 기업 및 기관 관계자도 참석할 예정이다.

보령 김정균 대표이사는 "우주는 과학기술의 무대를 넘어, 상상력과 창의성이 펼쳐지는 공간"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꿈꾸는 우주가 보다 가까운 현실로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hj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2 10:5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