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RISE 연금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9.25 14:45:51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개최한 ‘건강한 연금투자의 시작, RISE 연금세미나’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국민의 건강한 연금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RISE 상장지수펀드(ETF)의 첫 걸음으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연금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기획했다.

짧은 기간 신청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1000명이 넘는 많은 신청자가 몰린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개인투자자 약 300명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세미나는 △대표이사 인사말 △ETF 자산배분으로 연금 월세 500만원 받기 강연 △나만의 연금 투자 계획 세우기 강연 △럭키드로우 이벤트 순으로 구성했다.

연금의 장점과 효과적인 자산배분 방법 등 투자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내용뿐만 아니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설명까지 더해지면서 한층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KB자산운용이 그동안 기관투자자 대상 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했으나 개인투자자 대상의 오프라인 세미나는 처음”이라며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자산증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이은 첫 번째 강연은 ‘마법의 연금 굴리기’ 저자인 업라이즈 투자자문 연금투자연구소 김성일 소장이 맡았다.

‘ETF 자산배분으로 연금 월세 500만원 받기’를 주제로, ETF 연금 자산배분 전략과 분배금을 활용한 제2의 월급 세팅법, 연금 관련 세금 이슈 등을 설명했다.

뒤이어 연금투자 전문 유튜브 채널 ‘서대리 TV’를 운영 중인 유튜버 서대리가 ‘나만의 연금투자 계획 세우기’에 대해 강의했다.

은퇴 후 ETF를 활용한 캐시플로우 설계 및 연금에서 투자하기 좋은 ETF 선택 방법 등에 대해 실제 본인 사례를 들어 조언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9.25 18:1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