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 갈아입은 ‘청하’ 무려 7년만이라는데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입력 : 2024.11.26 10:17:47
입력 : 2024.11.26 10:17:47
국민 냉청주 ‘청하’가 7년 만에 새 옷을 입는다.
26일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청주 브랜드인 청하의 패키지 디자인을 재단장했다고 밝혔다.
청하는 라벨의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한자 부분인 청(淸)자는 윤곽을 둥글게 표현했다. 또 뚜껑 상단에는 ‘물꽃’ 문양을 새롭게 추가해 맑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청하는 1986년 출시해 국내 청주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4200만 병 판매됐다. 또한 저도주 애호가의 수요를 반영한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2022년 5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4300만 병을 돌파했다.
고도주 소주 주류시장에서 냉청주라는 분야로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출시된 청하는 2011년 ‘청하 드라이’를 시작으로 2022년 별빛 청하 스파클링, 2023년 ‘로제 청하 스파클링’ 등을 출시하며 브랜드 확장을 해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리뉴얼 패키지의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씨피시스템(413630) 상승폭 확대 +9.26%, 3거래일 연속 상승
-
2
“트럼프 시대 답은 역시 金”…부자들 알음알음 사모은 금괴 올해만 375억
-
3
1억원 이상 매도체결 상위 20 종목(코스닥)
-
4
[MK 골든크로스 돌파종목 : SK이노베이션(096770) & 카카오(035720)]
-
5
셀바스헬스케어(208370) 소폭 상승세 +3.07%
-
6
NH운용, HANARO 바이오코리아 액티브 ETF 상장
-
7
[MK시그널] 셀바스AI, AI 소프트웨어 테마 강세 속 주가 상승…MK시그널 추천 후 최고 상승률 21.01% 기록
-
8
삼성운용, KODEX 미국S&P500TR 순자산 2조 돌파 이벤트
-
9
[MK시그널] 페이멘투스 홀딩스, 수익률 76.2% 돌파
-
10
인기검색 20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