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MTS ‘그린’ 개편… “배당투자 정보 강화”
우수민 기자(rsvp@mk.co.kr)
입력 : 2024.11.26 11:41:00
입력 : 2024.11.26 11:41:00
매달 배당일자·수익률 확인 가능
테마별 투자전략 ‘셰르파북’ 발간
테마별 투자전략 ‘셰르파북’ 발간
신영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그린(green)’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그린’은 단순 트레이딩 기능을 넘어 신영증권의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선을 통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보유종목 공시, 리서치 리포트, 권리와 같은 정보를 실시간 알림 메시지로 제공한다. 특히 배당주에 투자하는 고객을 위해 매월 종목별 배당 일자와 배당수익률을 통해 예상 배당금을 확인하고 현금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나의 배당일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자 콘텐츠도 다양화했다.
신영증권은 리서치센터에서 엄선하고 시장이 주목하는 종목들을 가치, 배당, 글로벌, 우량주와 같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한 뒤, 월별 종가, 시총과 같은 정보와 투자 포인트를 담은 ‘Sherpa Book’을 매월 발간한다.
관심 기업을 선택해 단일 종목뿐 아니라 종목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한번에 매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워런 버핏, 빌 애크먼과 같은 투자 전문가 포트폴리오와 AI 추천 테마,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리포트와 애널리스트 시장 가이드 영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빠르게 필요한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통합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자산 분석으로 자산 구성 비율, 기간별 손익·추이 등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증여세, 상속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와 같은 세금을 미리 계산하고 대비할 수 있는 세무 계산기도 도입했다.
김대일 신영증권 부사장은 “이번 MTS 개편은 신영증권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고객 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에 이용하는 디지털 플랫폼 스마트리핏 2.0에 이은 디지털 솔루션 강화 시리즈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자산관리·승계 명가로서 입지를 굳히겠다”고 강조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백종원만 주식부자 되란 법 있냐”…조영구·홍진영도 상장 도전장
-
2
아이엘사이언스, 라메디텍·실리콘렌즈 기술 활용한 레이저기기로 36조 시장 공략
-
3
1억원 이상 매수체결 상위 20 종목(코스닥)
-
4
코나아이, 코나아이파트너스 플랫폼 신기술조합 제4호(대한민국) 주식 처분 결정
-
5
위츠(459100) 상승폭 확대 +14.09%
-
6
교보17호스팩, 주식등의 대량보유자 소유주식수 변동
-
7
10만달러 앞두고 숨고르는 비트코인...MSTR은 또 5만5000개 매수[매일코인]
-
8
시멘트업계 “질소산화물 규제 완화해야...환경규제發 시멘트 수급 불안 우려 커져”
-
9
바이오니아 탈모 화장품 코스메르나, 글로벌 클리닉 공급 확대
-
10
영원무역(111770) 소폭 상승세 +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