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협회 "이차전지 국가전략, 글로벌 주도권 확보에 도움"
김기훈
입력 : 2023.04.20 17:58:46
입력 : 2023.04.20 17:58:46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이차전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전략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2023.4.20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20일 정부가 발표한 이차전지 산업경쟁력 강화 국가전략에 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가 주도권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배터리협회는 이날 발표한 입장문에서 이같이 말한 데 이어 "특히 한미 정상회담을 앞둔 현시점에서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차전지 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국가전략에 대해 처음으로 깊이 있는 논의를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또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친환경차 세액공제가 적용되는 차종의 대부분에 우리 배터리가 탑재되는 등 기회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이번 방미를 계기로 양국의 배터리 전략적 협력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협회에 따르면 IRA 친환경차 적용 대상 22개 차종 중 17개에 국내 배터리 3사 제품이 탑재됐다.
협회는 또 차세대 배터리 연구개발 및 인력 양성 예산 확대, 사용후 배터리 특별법 제정 검토 등이 차질 없이 이행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전고체 배터리의 세계 첫 상용화 등을 목표로 2030년까지 20조원을 투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이차전지 산업경쟁력 강화 국가전략을 발표했다.
kihu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30
-
2
오픈AI, 코딩 업체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이 CEO 등 영입
-
3
닛산, 美공장서 혼다 차 생산 협의…양사 다시 협력 검토
-
4
“전남편 동의 없이 임신”...냉동 배아 둘러싼 논란 소환한 이시영 [이번주인공]
-
5
평택시, 올 하반기 '청년층 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
6
'부산 리조트 화재 사고' 뇌물 혐의 두고 시행사 내분
-
7
태백시, 특화형 100세 시대 어르신 일자리공모 선정
-
8
[게임위드인] "게임을 죽이지 마라"…EU 130만명 서명한 이유는
-
9
고양산업진흥원 지원 기업, 기상청 혁신제품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