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여자)아이들’, ‘TOMBOY’(톰보이) M/V 조회 수 2억 뷰 돌파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boyondal@mk.co.kr)

입력 : 2023.01.17 09:00:00
뮤비 조회 수 2억 뷰 달성, 자체 최단 기록
통산 2번째…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 입증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사진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1월 16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회사 측이 17일 밝혔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에 이어 두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TOMBOY’는 뮤직비디오 공개 16시간 만에 천만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고, 지난해 9월에는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켰다. 또한, ‘한(一)’ ‘Senorita’ ‘LION’ ‘Oh my god’ ‘화(火花)’에 이어 ‘Nxde’(누드)까지, 1억 뷰 뮤직비디오 8개를 보유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다 보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히, 지난 10월 발매한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 타이틀곡 ‘Nxde’(누드)가 최근 美 '미디어베이스 탑 40'(Mediabase's Top 40 Radio Airplay Chart)에서 39위에 랭크되며 발매 3개월이 지난 지금도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1월 28일과 29일,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 ‘(G)I-DLE OFFICIAL FAN CLUB NEVERLAND 3RD FAN MEETING [행운의 편지]’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기사 관련 종목

04.07 15:30
큐브엔터 16,190 1,480 -8.38%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7 18:5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