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와 AI 기술 MOU 체결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3.06.08 09:47:43
AI 투자 솔루션 개발


(왼쪽 두 번째부터)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김형식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와 AI 기술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구축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는 2016년에 설립된 대표적인 AI 금융투자 솔루션 기업이다. 양사는 최근 산업 간 경계가 없어지는 현상에 대해 공감하고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맞춘 AI 기술 활용 고도화 작업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AI 모델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구축 △투자자산 비중 조절을 위한 AI 기반 투자 시그널 유효성 검증 등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금융과 AI를 결합한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고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는 “최근 ‘챗GPT’ 등 AI 기술에 대한 관심 및 기대가 예전과는 확연하게 다른 상황”이라며 “MOU를 통해 양사의 시너지를 확인하고 이후 고객 자산을 운용하는 투자의사 결정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식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대표는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의 AI 기술 노하우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운용 노하우를 결합하여 투자자들을 위해 더 나은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0 00:0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