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노보 노디스크 "당뇨병 관리서비스 협력"
김현수
입력 : 2023.08.08 10:26:57
입력 : 2023.08.08 10:26:57

(서울=연합뉴스) 7일 서울 송파구 노보 노디스크제약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왼쪽)와 사샤 세미엔추크 노보 노디스크제약 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2023.8.8 [노보 노디스크제약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카카오헬스케어는 당뇨병 치료제 글로벌 기업 노보 노디스크제약과 디지털 헬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노보 노디스크가 올해 하반기 국내에서 출시 예정인 말리아 스마트 센서 기술과 카카오헬스케어의 서비스를 결합하고 환자 스스로 혈당을 기록한 후 의료진의 모니터링을 받게 하며, 통합적인 당뇨병 관리를 통한 서비스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말리아 스마트 센서 기술은 기존 인슐린 펜과 연결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환자에게 투여된 약물 투약 용량과 주사 시간 정보를 수집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원격으로 연결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송출하는 방식의 기술을 말한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협업을 통해 국내 당뇨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카카오헬스케어는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과 합병증 예방을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샤 세미엔추크 노보 노디스크제약 사장은 "국내 디지털 헬스 분야의 선두 주자인 카카오헬스케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당뇨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6백만 명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hyunsu@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FAANG 말고 PARC로 풀베팅”…큰거 한방 노리는 MZ 개미들
-
2
역대 최장 내수부진서 탈출 기대 '꿈틀'…소비쿠폰으로 힘 받나
-
3
“대출 막히면 전세금 어떻게 돌려주나요?”...퇴거대출 1억 한도, 실제론 다르다는데
-
4
K배터리, 美ESS 생산 본격화…관세 리스크 넘고 '현지화' 속도전
-
5
중대재해법·임금체불 양형기준 마련 불발…양형위 심의서 제외
-
6
해체 기로 놓인 금융위…'민간기구에 감독권'이 막바지 쟁점
-
7
금감원 올해 4대 금융지주 호출 작년보다 3배로 늘었다
-
8
보험도 '생산적 금융' 확대…첨단산업 투자 때 자본규제 완화
-
9
"초장기 국채 확대, 유동성 부정적…1년 이하 단기물 필요"
-
10
잘나가던 해운업 ‘관세 충격’ 어쩌나…“북미 물동량 7.8%↓, 운임도 하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