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한 단계 상승

김진방

입력 : 2023.01.27 10:03:12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전경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국민권익위원회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2020년부터 2년 연속 3등급에 머문 LX는 새로운 종합청렴도 평가 기준에 맞춰 공공기관 최초로 상호인식 프로그램의 도입과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착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결과 한 등급을 끌어올렸다.

특히 LX공사는 내부 구성원인 공직자가 평가하는 내부 체감도에서 공직유관단체 동일평가군(57개 기관) 평균 65.4점과 비교해 15점 이상 높은 80.5점을 받았다.

이는 내부 구성원이 반부패 노력을 기울이면 그 효과성을 인지하고 청렴체감도, 더 나아가 종합청렴도까지 상승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LX는 또 지난해 찾아가는 청렴컨설팅과 청렴문화 확산협의체 운영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로 혁신하고 국민과 공직자 모두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개선·보완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LX공사 성기청 상임감사는 "청렴한 조직문화로의 혁신은 언제나 사람에 달렸다"면서 "이번 결과를 토대로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로 정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inakim@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9 05:13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