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세토피아, 희토류 국제표준화회의 간담회 개최

입력 : 2023.10.13 11:03:46
제목 : [TOP's Pick] 세토피아, 희토류 국제표준화회의 간담회 개최
15개국 희토류 전문 위원 100여명 참석

[톱데일리] 세토피아는 지난 12일 인천 센트럴파크송도 호텔에서 제8회차 ISO/TC 298 (희토류) 국제표준화회의에 참석한 내빈객들과 함께 저녁 만찬을 가지며 희토류 사업에 대한 협력 강화와 교류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만찬 간담회에는 한국 미국, 중국, 호주, 일본 등 15개 회원국 국가의 희토류 전문 위원 100여명이 참석해, 향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논의했다.

세토피아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인천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8회차 ISO/TC 298 (희토류) 국제 표준화 회의의 메인스폰서로 총회의 서포트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한국의 신생 희토류 관련 회사로서 각국 총회 위원들에게 희토류 산업에서 세토피아가 추진하고 있는 희토류 사업에 대한 목표와 방향성을 소개했다.

희토류 기술위원회는 지난 2015년 중국을 간사국으로 설립돼 희토류 분야 용어, 재활용, 포장·유통, 시험·분석, 지속가능성 등에 관한 표준화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정회원은 15개국, 준회원은 21개국이다.

한국은 이번 표준안을 논의하는 총회에서 용어와 시험방법, 희토류 재활용 활성화 방안, 장비 내구성을 위한 새로운 측정 기준 등 신규 국제 표준안 4종 제안 등을 신규로 제안한 것으 알려졌다.

서상철 세토피아 대표이사는 만찬사를 통해 "희토류 벨류체인 수직 계열화를 완성한 세토피아를 소개하며 희토류 산업이 확장될수록 사용되는 표준이 탄탄히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좋은 표준의 개발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총회에 참석하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합금 제련 기술 국산화를 목표를 갖고 희토류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톱데일리
변정인 기자 ing@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2 19:2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