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앤트TV, 구독자 20만명 넘었다
이종화 기자(andrewhot12@mk.co.kr)
입력 : 2023.12.06 14:36:29 I 수정 : 2023.12.06 15:01:11
입력 : 2023.12.06 14:36:29 I 수정 : 2023.12.06 15:01:11
어려운 투자 환경 속 길잡이 역할
인터뷰·시황 등 종합 재테크 채널
인터뷰·시황 등 종합 재테크 채널

“항상 다양한 주식 뉴스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도움 받고 있습니다.(nb5lf*****)”
매일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자이앤트TV’에 대한 구독자들의 평가다.
자이앤트TV 구독자는 6일 기준 20만1035명을 기록했다. 자이앤트TV는 지난 2020년 채널 설립 이후 약 3년 만에 ‘구독자 20만명’ 고지를 넘어섰다.
특히 국내 증시가 뚜렷한 방향성을 보이고 있지 않고 박스권에 갇히는 등 어려운 투자 환경이 지속되고 있어 자이앤트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이앤트TV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이유는 전문가 인터뷰, 시황 관련 뉴스 등 재테크 채널이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 요소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홍성용의 ‘자이앤트썰’은 국내외 증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인터뷰 방송이다. 홍성용 매일경제 기자가 날카로운 질문을 통해 투자에 가장 필요한 아이디어를 뽑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지난 4일 업로드 된 박순혁 작가의 인터뷰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가 15만회를 넘어섰다. 2차전지 투자와 관련해 원하던 내용을 알 수 있었다는 구독자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매일 오전 발송되는 ‘자이앤트 레터’를 담당하고 있는 김인오 매일경제 기자는 ‘스톡커’ 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 업로드되는 스톡커는 매일 바뀌는 글로벌 증시 너머 주요 주요 이슈와 관련된 개별 종목이나 상장지수펀드(ETF)를 개인 투자자의 솔직한 시선으로 정리한다.
이종화의 ‘장보고갑니다’는 월~금요일 오후 4시 진행되는 시황 마감 방송이다. 이종화 매일경제 기자가 매일 증시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뉴스를 간단하고 알기 쉽게 풀어준다. 또 그는 격주로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과 함께 ‘장보고갑니다 초대석’을 진행하고 있다. 월간 증시전망, 업종 분석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구독자들의 질문도 받고 있어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는 만큼 반응이 뜨겁다.
마지막으로 ‘한입ETF’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연금 계좌를 통해 ETF 투자를 하고 싶지만 상품에 대한 이해가 어려운 구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키움자산운용 등 주요 운용사에서 직접 출연해 상품에 대해 설명해준다.
‘20만 구독자’ 고지를 넘은 자이앤트TV는 최근 유료 멤버십도 시행했다. 유료 멤버십 가입자에겐 주요 전문가들의 인터뷰 무편집본 영상을 사전 공개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 멤버십 가입자 독점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 중이다.

한편 매일경제 글로벌 투자 유튜브 채널은 ‘월가월부’는 구독자가 21만명을 돌파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3
DH오토웨어,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4
나우로보틱스, 주식등의 대량보유자 소유주식수 변동
-
5
나우로보틱스,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6
나우로보틱스,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7
[속보] 5월 한국 경상수지 101.4억달러…25개월 연속 흑자
-
8
“저희 돈 가져다 쓰실래요?”…기업대출에 눈독 들이는 시중은행들
-
9
트럼프 "아마도 4일부터 관세율 적은 서한을 각국에 보낼 것"
-
10
새정부 출범 정책안정성…투자은행들, 한국 올해 성장률 모처럼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