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신임 대표에 김기준 부사장 내정

입력 : 2023.12.18 17:10:34
제목 : 카카오벤처스, 신임 대표에 김기준 부사장 내정
내년 3월 주주총회 거쳐 정식 선임…"창업가들의 든든한 파트너 될 것"

[톱데일리] 카카오벤처스가 김기준 현 카카오벤처스 부사장
(사진)을 신임 대표(CEO)로 내정했다. 김 부사장은 내년 3월 열리는 이사회와 주주총회 후 공식적으로 신임 수장으로 오른다.

김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디지털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 아이디어웍스를 공동 창업한 경험이 있다. 이후 SK커뮤니케이션즈와 CJ홀딩스 기획실을 거친 후 2012년 카카오벤처스(옛 케이큐브벤처스)에 합류했다. 카카오 벤처스에서는 주로 테크기업에 투자해왔고, 주요 포트폴리오로는 루닛, 한국신용데이터, 리벨리온, 셀렉트스타 등이 있다.

현재 카카오벤처스는 정신아 대표·김기준 부사장·김치원 상무 등 3명의 파트너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김 부사장의 경력과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내부 승진으로 정신아 대표의 후임을 결정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기준 내정자는 "카카오벤처스만의 코파일럿 정신과 끊임없는 실험 정신을 유지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초기 단계 창업가들의 든든한 파트너로 존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28 15:30
카카오 41,700 750 +1.83%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29 05:5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