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형 부스에 커피차까지…GS건설 이색 캠퍼스 채용
GS리테일과 손잡고 행사 기획
김희선
입력 : 2024.03.07 09:39:33
입력 : 2024.03.07 09:39:33

GS건설과 GS리테일이 함께 진행한 캠퍼스 리크루팅 참석자들이 '게릴라 커피챗' 프로그램에 참여했다.[GS건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GS건설[006360]은 젊은 인재 영입을 위해 GS리테일[007070]과 손잡고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5일 연세대와 한양대를 시작으로 6일에는 서울대와 고려대, 서강대에서 행사가 진행됐으며, 7일에는 성균관대에서 행사가 열린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는 참석자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처럼 부스를 꾸며 친근감을 더했다.
또 '취업 준비도 자가 진단과 인증샷 찍기' 프로그램, GS건설 신입 직원들과 취업 준비생들이 커피를 마시며 편하게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나눌 수 있는 '게릴라 커피챗'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GS건설은 더 많은 대학의 학생들 및 지원자들이 쉽게 접근해 채용 정보를 얻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리크루팅 행사도 별도로 준비 중이다.
캠퍼스 리크루팅 부스를 방문해 상담받은 한 학생은 "많은 채용 박람회나 행사를 다녀봤지만,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한 부스는 처음"이라며 "건설하면 아파트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다양한 사업과 직무가 있는지 처음 알았고, 건설사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기존 건설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그룹사와의 협력을 통해 채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시각 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hisunny@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브리트니 스피어스, 기내 흡연으로 경고받자 승무원 비난
-
2
김문수, '최대 치적' 삼성 평택캠퍼스 방문…수도권 집중 공략
-
3
풍력·태양광 상반기 입찰 공고…풍력평가에 '안보지표' 첫 반영
-
4
"서울 생활의 멋과 여유…'서울에디션 25' 뽑아주세요"
-
5
40조 배터리 ESS 시장 '활짝'…K-배터리 中 공세속 안방 지킬까
-
6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여성 IT인재 육성
-
7
서울 강남구 아파트, 토허제 해제 때 대비 평균 62% 상승
-
8
“손실 무서워 계좌 볼 엄두도 안났는데”…서학개미 속 썩인 이 주식, 한 달만에 부활
-
9
서울시민 주거여건·금융부담 분석해 주택정책 체감도 높인다
-
10
美中 관세 휴전 후 물동량 '깜짝 반등'…지속성엔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