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매 가구 배송·반품비가 제품가격 절반 넘는 경우도"…제품 하자 호소 최다
입력 : 2023.02.15 17:15:17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입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제품 하자, 배송·반품비 관련 분쟁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년간 접수된 온라인 구입 가구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1천944건이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한 이후 품질 등 제품 하자를 경험한 경우가 875건으로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또 제품 구매가격과 반품비용이 확인되는 81건을 분석한 결과, 배송·반품비로 구매가의 절반 이상을 청구한 경우는 19건에 달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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