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 기업 공시 솔루션 ‘다트 컨버터’ 출시
최희석 기자(achilleus@mk.co.kr)
입력 : 2024.03.25 10:33:39
입력 : 2024.03.25 10:33:39
회계 및 재무 보고 과정 간소화 솔루션 ‘다트 컨버터’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여 기업들의 공시 효율화 및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엑셀 기반 기업 공시 효율화 솔루션 ‘다트 컨버터(DART Converter)’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다트 컨버터’는 공시용 다트보고서, XBRL 보고서, 영문 보고서 등 다양한 공시 보고서의 상호 검증 및 전자공시 포맷으로의 자동 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복잡한 공시 환경에서 기업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공시 보고서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이다.
보고서 검증 자동화, DSD 파일로의 원 클릭 변환, 보고서 버전 관리, XBRL 및 영문 보고서 간 숫자 검증도 지원한다. 또 XBRL 공시용 보고서와 다트 파일 간의 상호 검증이 가능하도록 했다.
딜로이트 안진 측은 ‘다트 컨버터’가 공시 담당 인력이 충분하지 않아 오류나 실수가 빈번히 발생하는 기업, 해외 주주 등의 요구로 영문 보고서와 국문 보고서 간 상호 검증이 필요한 기업 등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승영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회계감사본부 그룹장은 “다트컨버터는 보고서 간 신뢰성 검증을 강화하기 위해 솔루션의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저렴한 구독형 가격으로 최신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하반기 출시 예정인 XBRL pLUS(가칭)와 연계를 통해 공시 보고서 전반의 신뢰성 강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