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자동투자’ 콴텍, 국내 주식 신규전략 2종 출시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7.11 09:14:27
입력 : 2024.07.11 09:14:27

인공지능(AI) 자동 투자 콴텍이 국내 주식 상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투자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11일 콴텍은 △멀티팩터의 교향곡을 만드는 종목(콴텍 Q-Growth 국내 주식) △양질의 국내 기업 모음(콴텍 Q-Balance 국내주식 1호)을 신상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멀티팩터의 교향곡을 만드는 종목(콴텍 Q-Growth 국내 주식)’은 기업의 현금 보유량을 기준으로 투자를 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 현금 수익, 현금 수익 증가율 등 현금 보유량을 판단할 수 있는 다수의 재무 지표를 활용한 종목 선정이 특징이다.
‘양질의 국내 기업 모음(콴텍 Q-Balance 국내주식 1호)’은 매출이 성장하는 기업을 1차로 선별한 후 성장성, 유동성, 재무건전성 등을 판단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따르면 일임 서비스 계약자 수와 운용 금액이 작년 12월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콴텍은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올해 상반기에 7개의 주식형 상품을 선보였다. 그중 지난 3월 출시한 ‘어제보다 나은 내일 1호(콴텍 퀄리티 Focus 국내 주식 1호)’를 가입한 고객의 최고 수익률이 40%에 달하며 뛰어난 운용성과를 보이고 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투자를 어려워하는 고객도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AI가 알아서 투자해주는 주식형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