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페루서 내년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의제 발표
"중소기업 혁신 성장 전략으로 디지털 전환 강조"
박상돈
입력 : 2024.09.15 12:00:00
입력 : 2024.09.15 12:00:00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페루 푸칼파에서 열린 제30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에 대표단을 파견해 내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제31회 회의 의제와 국내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정책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는 역내 회원국 중소기업 담당 장관들이 모여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참석자들은 이번 회의에서 ▲ 중소기업의 비공식 경제 탈피와 글로벌화 촉진 방안 ▲ 대외환경 변화에 대응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 ▲ 중소기업 육성프로그램 개발 등 3가지 주제를 논의했다.
중기부는 중소기업 육성프로그램 개발 부문에 참가해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디지털 전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국내 디지털 전환 정책 사례인 스마트공장(지능형공장)을 통한 제조혁신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 지원사업, 스마트상점 보급 사업을 소개했다.
또 대표단 수석대표인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내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의제와 중점과제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 지속 가능한 성장, 포용적 성장'을 담은 의제를 공개했다.
kak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아워홈 인수에 한화 계열사 지원 검토… 구지은 측도 반격 준비
-
2
“다음 주부터 회사 나오지 말래요”…일자리 11만 개 증발했다는 이 업종들
-
3
'10年 담배소송' 재판 참석 건보공단 이사장 "명백한 발암물질"(종합)
-
4
독일 작년 GDP 0.2%↓…2년 연속 역성장
-
5
[K-VIBE] 석수선의 K-디자인 이야기…관광대국 위한 필수 요소는?
-
6
성래은 부회장, 인구문제 개선 캠페인 참여…올해부터 육아수당
-
7
'계엄 한파' 12월 취업자 3년10개월만에 감소…연간 지표도 반토막(종합3보)
-
8
美·日 민간 달탐사선 동시 발사…한국 시조 싣고 떠나(종합)
-
9
남양유업 "홍원식 전 회장 부인·두 아들 배임 혐의로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