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정보 얻어가세요” 한투운용 라이브 방송 진행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3.03.10 10:16:31
입력 : 2023.03.10 10:16:31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매주 월요일 베트남 시장 전망 콘텐츠를 진행한다.
10일 한투운용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베트남 NOW’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트남 NOW는 한투운용의 ‘재방문(Revisit) 베트남’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오후 1시 30분 진행된다.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베트남 NOW 출연진은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과 이준상 베트남법인 주식운용본부장이다. 라이브 내용은 베트남 주식시장에 대한 리뷰 및 전망으로 구성된다.
이 본부장이 일간 및 주간 차트와 외국인 투자자 주간 순매수 현황 등을 분석해 한 주간 베트남 증시 흐름을 전한다. 김 본부장은 해당 흐름이 나타난 배경 및 향후 전망에 대해 투자자 입장에서 질문을 덧붙인다.
지난달 중순 시작한 이 콘텐츠는 현재까지 총 4건이 게재돼 있다. 베트남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칠 호재와 더불어 투자자 입장에서 우려할 수 있는 이슈도 전한다는 점에서 유익하다.
베트남 NOW 라이브 스트리밍은 이달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최근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베트남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베트남 현지를 직접 연결하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ACE 상장지수펀드(ETF) 홈페이지를 통해 베트남 시장 내 대표지수 마감 정보도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