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다양성·편의성 잡았다...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 재단장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3.03.17 10:24:44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이 디지털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콘텐츠 편의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재단장했다.

17일 삼성자산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콘텐츠 기능을 크게 확대했다고 밝혔다. 우선 ‘테마별 ETF’ 페이지를 통해 관심 있는 테마와 섹터별로 관련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오버뷰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함께 신설한 ‘하우스뷰’ 페이지를 통해서는 삼성자산운용의 리서치센터와 컨설팅팀이 직접 작성한 시황 분석과 투자 인사이트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ETF 트렌드 한눈에 보기’에서는 ‘강남 3구에서 많이 구매한 ETF’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선별해 매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인기가 높은 ETF들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ETF NOW’ 및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투자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들을 추천 받을 수 있는 ‘투자 MBTI’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 편의성도 크게 강화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카카오톡과 구글을 통한 간편 회원가입 및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관심 상품 리스트 및 예상 수익률 계산기, 포트폴리오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상품 정보 화면에 ‘구매하기’ 버튼을 배치해 투자자가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관심 상품을 실제 매수할 수 있는 증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화면으로 곧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를 통해 앞으로 자사의 다양한 소식 및 투자 트렌드를 꾸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 측면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09 04:4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