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R&D 사업 총망라…사흘간 부처 합동 설명회(종합)

전국 4대 권역서 과학기술 연구개발 설명회도 연속 개최
조성미

입력 : 2023.01.03 14:56:33


2023년 정부 R&D 사업 합동 설명회 포스터
[과기정통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부 연구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13개 중앙행정기관과 '2023년도 정부 R&D 사업 합동 설명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날부터 사흘 동안 서울 서초구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마리아홀에서 열리는 합동 설명회에서는 주요 부처들이 추진하는 연구개발 사업의 내용과 세부 추진계획을 연구자와 전문가들에게 안내한다.

첫날인 이날 과학기술혁신본부 설명을 시작으로 과기정통부와 해양수산부가 주요 연구개발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을 발표했다.

이어 4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지막 날인 5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환경부, 국토교통부, 교육부가 발표한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4일부터 충남대를 시작으로 한 달간 수도권·강원권 등 전국 4대 권역에서 '찾아가는 과학기술 연구개발정책 설명회'를 연다.

정책 설명회에서는 올해 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주요 정책 방향과 내년 사업 투자계획을 안내하고 연구 현장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과학기술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과학기술 분야와 정보통신방송기술 분야 연구개발에 총 6조6천726억 원을 투자한다.

연구개발 예산은 지난해 대비 3.9% 증가한 것으로, 이 중 과학기술 분야에 5조2천418억 원, ICT 분야에 1조4천308억 원이 투입된다.

찾아가는 과학기술 연구개발정책 설명회 일정
[과기정통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csm@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08 21:2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