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내일 퓨리오사AI 방문…"성장경제 행보·AI 비전 제시"(종합)

특보단장 안규백·법률단장 박균택·조직본부장 김병기 등 캠프 추가 인선
김영신

입력 : 2025.04.13 16:44:06


여의도에 마련된 이재명 선거캠프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3일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선거캠프 사무실로 한 관계자가 들어가고 있다.2025.4.13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김영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가 14일 인공지능(AI) 반도체 팹리스 기업인 퓨리오사 AI를 찾는다고 이 예비후보 캠프가 13일 밝혔다.

이 예비후보 캠프의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이 예비후보는 출마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성장경제 행보를 진행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강 대변인은 "이 예비후보는 글로벌 AI반도체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독점을 깰 한국산 기술력 현장을 직접 방문해 AI 산업 분야에서도 세계를 주도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퓨리오사AI 방문에는 윤후덕 캠프 정책본부장과 이해식 비서실장이 동행한다.

퓨리오사AI에서는 백준호 대표 등이 참석한다.

이번 현장 방문은 AI 등 첨단 산업에 대한 국가 주도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10일 출마선언 동영상에서도 "첨단과학기술 투자가 중요한데 과학기술 수준이 너무 높아져 개별 기업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정부의 인력 양성, 대대적인 기술, 연구·개발 투자로 살아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퓨리오사AI는 메타 등 미국 빅테크 기업에 매각될 것이라는 설도 돌았지만, 백 대표는 이를 거절하고 국회에 출석해 AI 반도체 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촉구한 바 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5선 안규백 의원을 캠프 특보단장으로, 초선 박균택 의원을 법률지원단장으로 임명했다.

조직본부장은 3선 김병기 의원, 홍보본부장은 재선 박상혁 의원, 가짜뉴스 현안 대응 태스크포스(TF) 단장은 재선 강득구 의원이 각각 맡게 됐다.

kjpar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14 23:05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