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대부 가능한 공유재산 예상 매각대금 공개"

노승혁

입력 : 2025.04.21 10:11:13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공유재산 활용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시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는 '대부 및 매각이 가능한 유휴재산' 목록을 지난해에 이어 추가 개선해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파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해 파주시는 공유재산 활용 의사가 있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유휴재산의 소재지 목록에 지적도의 토지 경계선이 표시된 현장 사진과 예상 대부료 등을 더해 누구든지 파일 하나로 유휴재산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목록을 개선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올해는 파주시 농업인이 경작을 위해 공유재산을 대부하는 경우 감경 대부료(대부료율 1% 적용)와 시유지 매수신청 시 참고로 활용할 수 있는 예상 매각대금을 추가 공개한다.

이를 통해 파주시 농업인은 기본 대부료율 적용 시 연간 대부료가 184만2천460원인 토지를 연간 36만8천490원에 대부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유휴 공유재산을 사고 싶어도 예상 매각대금이 가늠되지 않아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적지 않은 감정평가 수수료를 지출하는 것이 부담됐던 민원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개선된 유휴재산 목록은 파주시청 누리집 내 정보공개, 부서별 공개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9 05:3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