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마케팅 전략가 테이셰이라 교수와 디커플링 전략 논의

차민지

입력 : 2025.07.03 14:58:54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세라젬은 마케팅 전략가인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를 초청해 세라젬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세라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거쳐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에서 근무 중인 테이셰이라 교수는 고객 구매 여정을 단순화하는 디커플링 전략의 권위자다.

디커플링 전략은 전통적인 가치 사슬에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하거나 번거로운 단계를 기술로 분리해 제거하거나 재구성함으로써 핵심 가치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접근법이다.

세라젬은 집 안에서 필요한 관리만을 골라 경험할 수 있도록 '7 케어 설루션' 기반의 '건강한 미래의 집'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소비자들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높은 편의성과 스스로 가치를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는 구조를 원한다"며 "세라젬은 고객의 사용 여정을 정교하게 설계해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와 연결되기 위한 체험 기반 전략을 훌륭하게 구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5'에 꾸려진 세라젬 부스를 찾기도 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테이셰이라 교수와의 만남은 세라젬의 고객 경험 전략을 세계적 마케팅 프레임으로 점검하고 글로벌 확장의 정교한 실행 전략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9 23:5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