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K-바캉스 캠페인…"올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홍규빈

입력 : 2025.07.08 10:00:00


한경협-중기중앙회 민생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한경협-중기중앙회 민생살리기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5.7.7 [한국경제인협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8일 서울 청계광장과 국회 사랑재에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K-바캉스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바캉스 캠페인은 한경협이 주관하는 내수 활성화 캠페인으로 국회·문화체육관광부·KBS·중소기업중앙회·KB금융·한국관광공사·주요 지자체가 공동 주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경품 이벤트 '팔도마불'을 비롯해 지자체 관광지 홍보, 팔도 먹거리 시식, 여름 노래 공연, 소셜미디어(SNS) 인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팔도마불'에선 국내 휴가지에서 쓸 수 있는 지역화폐, 투어 패스 등이 경품으로 내걸렸고 시식 코너에선 대전 콩 튀김, 밀양 얼음골 사과주스 등 지역 특색 간식이 제공됐다.

류진 한경협 회장은 인사말에서 "수많은 지역시장, 숙박업소, 자영업자들이 작은 소비 하나에 의지하고 있다.

쇠약해진 내수의 심장을 소생시켜야 할 때"라며 "올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보내시길 적극 권유한다.

저는 전북 고창에 있는 상하 목장에 간다"고 말했다.

한경협은 "이번 캠페인이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내수경기 진작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bing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6 09:0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