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미국 뉴욕에 첫 프랜차이즈 호텔 문 열어

홈페이지 개편·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혜택 강화
강애란

입력 : 2025.07.09 19:13:09


더 뉴요커 호텔 바이 롯데호텔
[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첫 프랜차이즈 호텔을 뉴욕에서 선보인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미국 뉴욕 맨해튼 중심에 위치한 '더 뉴요커 호텔 바이 롯데호텔'의 문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더 뉴요커 호텔은 1930년 개관해 100년에 가까이 뉴욕의 상징으로 자리 잡아온 건물로 유명 호텔 그룹 '윈덤'의 프랜차이즈 호텔이었다.

1천50여개 객실과 5개의 연회장, 3개의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을 갖추고 있다.

프랜차이즈 호텔은 소유주와 운영사가 별도로 있고 브랜드 정체성을 입히는 방식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프랜차이즈 호텔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계약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운영 역량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며 "미주 지역에서 롯데호텔 괌과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L7 시카고 바이 롯데호텔 등 4개 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쌓아온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글로벌 확장에 발맞춰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혜택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홈페이지는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개선해 회원 가입과 예약, 결제 등 주요 기능의 간소화와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회원 가입 시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을 8개에서 3개로 간소화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예약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완료할 수 있는 온라인 예약 결제 시스템도 체인별로 순차 도입하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프랜차이즈 호텔 리브랜딩 오픈과 홈페이지 리뉴얼은 리워즈 회원들의 실질적인 혜택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멤버십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디지털 플랫폼 전반의 품질도 개선해 더욱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0 00:2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