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대학생 기자단 ‘마스턴 스포트라이터’ 2기 출범
홍순빈 기자(hong.soonbin@mk.co.kr)
입력 : 2025.07.30 14:42:19
입력 : 2025.07.30 14:42:19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이 대학생 기자단 ‘마스턴 스포트라이터’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스턴 스포트라이터는 Z세대 대학생들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마스턴투자운용의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와 기업문화, 경영 철학을 직접 콘텐츠화 하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부동산 운용업계 최초로 시도된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은 1기 운영 당시 참신한 접근법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이번 2기는 지난해 진행된 1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콘텐츠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해 총 5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마스턴 스포트라이터 2기는 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이 운영 중인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을 기반으로, 영상·이미지·텍스트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대체투자와 부동산 자산운용 업계를 직접 탐색하고, 현업 전문가 인터뷰도 진행하며 새로운 관점과 통찰을 콘텐츠화할 계획이다.
또한 진로 멘토링 세션, 실무자와의 네트워킹 등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 기회도 제공된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젊은 세대가 대체투자 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자신만의 언어로 전달한다는 점에서 마스턴 스포트라이터는 마스턴의 소통 철학을 잘 담아낸 활동”이라며 “단순한 대외활동을 넘어 대학생들이 미래 금융·부동산 시장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투심은 움직이는 거야”...채권 개미들 이젠 주식으로 ‘무브’
-
3
“너만 알아! 숨겨진 AI 수혜주”...광통신 관련주 주가 ‘승승장구’
-
4
“물난리 겪었는데 철거하겠다고?”...환경장관, 4대강사업 원상복귀 고집
-
5
메타, 2·3분기 실적 '호조'…시간외 주가 10% 급등(종합)
-
6
노란봉투법 논란 속 ‘배임죄’ 손 본다는 이대통령…기업에 투자 당근책 될까
-
7
금융위, 상호금융권 불러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인하 논의
-
8
뉴욕증시, 꿈쩍 않는 파월 의장 회견에 약세 마감…다우 0.4%↓(종합)
-
9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매-세-지, 7월 31일)
-
10
4대 금융 회수 포기한 대출 2조7천억…1년 새 25%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