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 팔란티어커버드콜OTM 채권혼합’ 주당 240원 월배당 지급, 커버드콜 ETF 중 최대
오대석 기자(ods1@mk.co.kr)
입력 : 2025.08.01 11:25:15
입력 : 2025.08.01 11:25:15

신한자산운용은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과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 ETF가 각각 1주당 240원과 150원의 월 분배금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연 환산 분배율은 각각 26.4%, 16.64%에 달한다. 분배락 전일(30일) 종가 기준이다.
특히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 ETF는 국내 상장된 43개 커버드콜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주당 분배금을 기록했다. 이 ETF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월배당 전략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연금 투자자 중심의 자금 유입에 힘입어, 80억원 규모로 상장된 순자산은 3개월 만에 624억원으로 급증했다.
김기덕 신한자산운용 퀀트&ETF운용본부장은 “상장 이후 기초자산인 팔란티어 주가가 60% 이상 상승하면서 위클리 OTM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에 주식 평가 이익이 더해져 충분한 분배금 재원 확보가 가능했다”며 “현재와 같이 확보된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분배금으로 지급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팔란티어(PLTR)는 AI 기반 분석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테러 및 사이버 대응용 ‘고담(Gotham)’, 공급망 및 생산성 최적화용 ‘파운드리(Foundry)’, 운영 플랫폼 자동화 ‘아폴로(Apollo)’, 기업용 생성형 AI 솔루션 ‘AIP(AI Platform)’ 등 다수의 핵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방·정보기관 중심의 고객군을 넘어 글로벌 민간기업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며, AI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 4월 주당 약 90달러 수준이던 팔란티어 주가는 7월 말 기준 159.8달러까지 상승했으며, 오하이오 공무원연금(OPERS), 체코 중앙은행 등의 기관투자자들이 대규모 매입에 나서며 기관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다.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 ETF는 팔란티어 주가 상승에 일부 참여하면서, OTM 콜옵션 매도를 통해 인컴을 창출하는 공격적인 커버드콜 전략을 구사한다.
반면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 ETF’는 팔란티어 비중을 최대 30%까지 확보하고, 미국 장기국채를 활용한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월배당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두 ETF모두 글로벌 AI 선도기업 팔란티어에 투자하면서 커버드콜 전략을 접목해 자본수익과 월배당 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구조다.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도 100% 투자 가능하다. 특히 옵션 프리미엄은 미국의 원천 징수세 과세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절세계좌 내 과세이연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
두 상품의 분배금은 8월의 첫 영업일인 1일 지급되며 분배금의 입금 시간은 각 증권사의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2보] 뉴욕증시, 상호관세·고용 충격에 하락…나스닥 2.2%↓
-
2
[뉴욕증시-1보] 美 고용 충격에 '휘청'…급락 마감
-
3
美연준 '매파' 쿠글러 이사 돌연 사직…트럼프, 후임 임명할 듯(종합)
-
4
주유소 기름값, 전주보다 소폭 상승…“휘발유 가격은 안정세”
-
5
[샷!] "완전 미쳤어. 너무 좋아"
-
6
美법원, '오토파일럿 사망' 테슬라 책임인정…"4천600억원 배상"(종합)
-
7
뉴욕증시, 美 고용 충격과 온갖 악재…급락 마감
-
8
'클라우드 부진' 아마존 주가 8% 하락 마감…빅테크 일제히 약세(종합)
-
9
美법원, '오토파일럿 사망' 테슬라 책임 인정…"수천억원 배상"(종합2보)
-
10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