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중소기업 특화사업 강화한다
입력 : 2023.05.22 10:43:50
제목 : IBK투자증권, 중소기업 특화사업 강화한다
DT·SME솔루션부문 신설 등 조직개편 단행[톱데일리] 최근 서정학 신임 대표이사 취임으로 변화를 예고한 IBK투자증권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경쟁력 강화 등을 목표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22일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전환(DT) ▲중소기업을 위한 중기특화 증권사로서의 차별화된 입지 강화 ▲IBK금융그룹 및 금융기관, 기업고객까지 단계별 시너지 확장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의 가업 승계와 인수합병(M&A) 컨설팅, 신사업 등을 지원하는 SME지원부를 신설했다. 또한 디지털전환 전담 사업부문인 DT부문도 만들었다. 고객용 증권거래 플랫폼인 HTS, MTS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마트워크시스템 구축을 통해 내부 업무 효율화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기존 투자은행(IB) 사업부문은 IB부문과 SME(Small Medium Enterprise)솔루션 부문으로 재편했다. IB부문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업무를 담당하고, 신설 SME솔루션 부문은 정통 IB사업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특화 증권사로서 차별화된 사업모델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IBK금융그룹 내 시너지 업무를 총괄하고 향후 타 금융기관과 기업고객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시너지 창출을 위해 시너지추진부를 신설하는 한편, 기존 사모펀드운용부를 본부로 격상시켜 집합투자업무를 강화할 계획이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조직개편은 국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증권사라는 회사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공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이번 IBK투자증권의 인사 전체 내용이다.
<인사>
IBK투자증권
◇ 임원 승진·신규선임
<전무>
▲ WM부문장 김기연
<상무대우>
▲ 자산관리본부장 박종걸 ▲ 종합금융본부장 이봉근 ▲ 감사본부장 이재덕
◇ 보임
<부문장>
▲ WholeSale부문 이재일 ▲ SME Solution부문 이위환 ▲ S&T부문 박태동
<본부장>
▲ 금융상품영업본부 박정수 ▲ 사모펀드운용본부 박양수
<센터장>
▲ 영업부 박정용 ▲ IBK WM센터 한남동 손공주
<부서장>
▲ WM지원부 노영진 ▲ 금융상품영업부 문재경 ▲ 종합금융1부 이용선 ▲ 종합금융2부 박상현 ▲ 디지털개발부 양철수 ▲ 시너지추진부 박기현 ▲ 인사부 박현철 ▲ 재경부 권오현

톱데일리
정혜인 기자 hyeinj@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7.04 15:30
기업은행 | 18,950 | 20 | +0.11%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