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기차 충전소 개화 본격화..수혜주 전략
전기차 충전소 대기업 시장 참여 확대 [수혜주 확인]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며 중소기업 영역이었던 충전 시장에 대기업들이 속속 뛰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그룹 계열사의 사업 역량과 자금력을 무기로 전기차 시대 '개화'에 맞춰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충전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도로 풀이 된다.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은 2022년 465억 달러 (약 65조원)에서 2030년 4173억 달러 (약 584조원)로 약 9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시장은 중국, 미국, 유럽으로 이 세 지역이 전기차 판매의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전기차 시장이 본격화 되면서 전기차 충전소에 대기업들의 진출이 본격화 되고 있다.
국내 전기차 충전기는 2022년 2월 기준 수도권과 경상권에 각각 41%, 26%로 집중되어 있으며 완속 충전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향후 국내에서는 생활 및 이동 거점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완속 및 급속 충전기 설치를 의무되면 관련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되는 가운데 증시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어떤 핵심 수혜주를 주목해야 할까?
■ NO.1 주식 파트너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 [무료체험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는 “전일 뉴욕증시는 정치권의 부채한도 협상은 이달 내에 타결될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로 인한 후폭풍은 한도가 늘어난 이후에도 증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란 우려가 나오면서 혼조세를 보인 가운데 나스닥은 0.5% 오른 4192.63에 거래를 마쳤다”라며 “중국이 미국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에 대해 제품 구매를 금지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반도체 관련주들이 약세 흐름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영민 매니저는 “국내 증시는 코스피 지수가 기관의 순매수세에 힘입어 7거래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0.41% 오른 2567.55에 거래를 마쳤다”라며 “오늘은 오랜만에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주도한 가운데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 맞춰 전기차 충전소 시장도 개화 시점이기 때문에 대기업들이 속속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핵심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에 참여하면 관련 최대 수혜주와 증시 투자 전략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김영민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는 MBN골드 무료회원가입 후 무료주식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 MBN골드 무료 주식 텔레그램 오픈!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디와이디, 휴마시스, 엘앤에프, 코스모화학, 씨유박스
삼성중공업, 이스트소프트, 화천기계, 남선알미늄, 폴라리스오피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외국계 순매수,도 상위종목(코스피) 수량기준
-
2
진로발효,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3
“홈플러스 사태는 조직적 사기”…127명 피해자 MBK·홈플러스 경영진 집단 고소
-
4
KODEX 머니마켓액티브, 파킹형 ETF 올해 개인 선호 1위
-
5
좋은사람들(033340) 소폭 상승세 +3.00%
-
6
라이프시맨틱스(347700) 소폭 상승세 +4.63%, 4거래일 연속 상승
-
7
엑셀라, 바빌론 제네시스와 손잡고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70개 체인으로 확장
-
8
부동산 STO 플랫폼 ‘소유’, 11호 부동산 공모 완판
-
9
신한투자증권, AI 애드테크 밸류체인 기업 몰로코 투자금 회수 완료
-
10
이지스운용, EOD 선언한 건대CGV ‘몰오브케이’ 매각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