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 자회사 ㈜모비엔플렉스 흡수합병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boyondal@mk.co.kr)
입력 : 2023.06.02 08:23:11
입력 : 2023.06.02 08:23:11

젬백스앤카엘이 필터 사업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 모비엔플렉스를 흡수합병한다. 이번 합병으로 젬백스는 기존 반도체 필터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및 신재생 사업 분야 진출에 따른 신시장 확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2일 젬백스는 전날 이사회를 열고 모비엔플렉스의 흡수합병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방식은 소규모 합병이며, 젬백스와 모비엔플렉스의 합병 비율은 1:0이다. 존속회사는 젬백스, 소멸회사는 모비엔플렉스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8월 4일이다.
모비엔플렉스는 에너지 및 환경 분야에 특화된 연구개발 회사이다.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정제 과정에서 사용되는 촉매의 제조 및 처리장치 등에 대한 특허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합병으로 젬백스는 △폐플라스틱 재활용으로 만들어지는 새로운 원료인 ‘납사(naphtha)’ 추출에 필요한 촉매의 생산 판매 △고농도 염소 제어용 촉매제 투입 및 연속식 납사 증량 추출 등의 신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정제시스템 운영 △촉매 활용 대기 배출 저감 시설 사업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젬백스는 이미 반도체 필터 부문에서 높은 국내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반도체용 필터는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젬백스는 이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젬백스 관계자는 “촉매 사업 분야의 신시장 개척으로, 수요 증대가 예상되는 재활용 사업 부문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라며, “세계적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와 환경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 및 영업 역량을 강화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회사로 전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 관련 종목
04.22 15:30
젬백스 | 32,950 | 1,450 | -4.22%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2보] 뉴욕증시, 미중 무역갈등 완화 기대에 반등…다우 2.7%↑
-
2
무역보험공사 워싱턴 지사 개소…"대미 수출·투자 지원"
-
3
뉴욕증시, 美·中 무역협상 낙관론 부상…동반 급등 마감
-
4
[1보] 뉴욕증시, 미중 무역협상 진전 기대에 반등…3대지수 2%대↑
-
5
빅테크 주가, 미·중 무역 갈등 완화 기대에 반등…애플 3.4%↑
-
6
테슬라 1분기 매출 9% 감소…시장 예상치 하회
-
7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8
“월급 20만원이 덜 들어왔어요”…1030만명 직장인, 이달 건보료 더 낸다
-
9
뉴욕증시, 미중 무역갈등 완화 기대에 반등…다우 2.7%↑(종합)
-
10
쉬지 못하는 자영업자…'정기휴무일' 없는 프랜차이즈 17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