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신내IC교통광장 진출입 램프 2곳 추가 설치
고은지
입력 : 2023.06.22 09:00:02
입력 : 2023.06.22 09:00:02

[서울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서울 중랑구 북부간선도로 신내IC교통광장에 진출입 램프 2곳이 추가 설치된다.
서울시는 전날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이런 내용의 신내동 278번지 일대 도시계획시설(신내IC 교통광장) 결정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북부간선도로와 신내IC교통광장은 인근 대규모 택지 개발로 인해 교통량이 집중되는 데다가 신내IC 진출입 2개 램프가 미설치돼 우회도로도 포화 상태다.
또 묵동IC에서 신내IC까지 북부간선도로 1천100m 구간은 8차선에서 6차선으로 축소되는 병목 구간이어서 교통혼잡이 극심하다.
시는 이번 변경으로 신내IC교통광장을 확장해 진출입 램프 2곳을 추가 설치하고 북부간선도로의 묵동IC∼중랑IC 구간의 병목구간을 해소함으로써 급증하는 교통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사업은 7월 실시계획 인가 등을 거쳐 하반기 착공하고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아울러 이번 도계위에서는 도시계획시설(수도공급설비, 미아배수지) 결정안을 원안가결했다.
미아배수지는 '2040 서울수도기본계획'에 따라 계획된 배수지로, 강북구 수유1동·송천동·삼양동·삼각산동 고지대의 수돗물 급수 방식을 배수지 급수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시설이다.
정전 등 전기가 중단되면 단수가 발생할 수 있는 펌프 급수방식에서 안정적인 자연유하 급수방식으로 개선되는 만큼 강북구 일대에 안정적인 수도공급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아배수지 건설 사업은 올해 토지보상을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26년 준공이 목표다.
eu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사모펀드 새 투자처로 떠오른 ‘클린테크’
-
2
담보 맡기고 비트코인 빌린다....업비트 ‘코인 빌리기 서비스’ 출시
-
3
S&P500 상승 쳐다만보는 美 헬스케어…“중소형 제약주에서 기회를”
-
4
코인 채굴기업 비트마인···이더리움 업고 주가 폭등
-
5
中수출 제한풀리자···美반도체설계株 급등
-
6
“우리도 AI 에이전트로 혁신”…다시 1등 노리는 신한카드의 다짐
-
7
소상공인 강조 정부 기조 맞춰...카드사도 전용카드 출시
-
8
정순택 대주교 만난 임종룡 회장, 왜?…“미성년 미혼 한부모 자립지원 돕겠다”
-
9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30
-
10
카카오-해양교통안전공단 "실시간 여객선 교통정보 연계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