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R] 제2회 툴젠기술상, 경상대학교 생명과학과 박순주 교수 수상

입력 : 2023.08.07 14:59:00
제목 : [기업IR] 제2회 툴젠기술상, 경상대학교 생명과학과 박순주 교수 수상
- ㈜툴젠, 한국식물생명공학회와 함께 ‘툴젠기술상’ 시상
- 제2회 툴젠기술상 수상자로 경상대학교 생명과학과 박순주 교수 선정


툴젠의 이병화 대표이사(왼쪽), 경상대학교 박순주 교수 (오른쪽)가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툴젠

㈜툴젠(대표 이병화, KOSDAQ 199800)은 8월 7일 국내 식물생명공학 분야 대표 학술단체인 한국식물생명공학회(회장 김창길)에 참석하여 제2회 ‘툴젠기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경상대학교 생명과학과 박순주 교수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툴젠기술상’은 대한민국의 식물생명공학 분야 과학자를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한국식물생명공학회가 매년 식물생명공학 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거둔 연구자를 선정하고, 툴젠이 후원해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하고 있다.

한국 식물생명공학회 측에 따르면 박순주 교수는 토마토 꽃받침 크기와 꽃대가지 발생을 조절하는 유전자를 밝히고 유전공학적으로 수확성을 조절하는 잡종강세 유전자 조합을 개발한 연구결과로 과거 Cell 표지를 장식한 연구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정되었으며, 이후에도 유전자교정 기술로 수확성을 결정하는 양적인자들의 기능을 규명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고, 최적화된 수확성을 구현할 수 있는 유전변이들을 선발하는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식물생명공학회 김창길 회장은 “유전자교정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툴젠에서 기술상을 후원하여 감사하며, 앞으로도 식물 유전자교정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는 학회 소속 과학자들이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툴젠 이병화 대표이사는 “글로벌 채소종자시장에서 최대시장을 갖고 있는 토마토의 첨단육종사업에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하여 과실크기와 다수확을 연구하는 경상대학교 박순주 교수에게 상을 시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툴젠 (ToolGen Inc.)에 대하여



툴젠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특허를 바탕으로 인간 치료제 및 동/식물 개발, 육종 분야 등에서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는 유전자교정 기술의 핵심 도구로 세포 내 특정 유전정보를 선택적으로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생명 과학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툴젠의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특허는 미국, 유럽, 중국, 호주, 일본 등 주요 9개국에서 등록되었으며, 바이엘 등 세계적인 기업들에 라이센싱 아웃 되어 그 경쟁력이 확인된 바 있다.


* 상기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온라인IR 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당해 기업의 주주, 투자자 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따라서 자료에 대한문의는 해당 기업 주식 담당자에게 직접 하시기바랍니다.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 스탁 On Line IR 서비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07 15:30
툴젠 29,000 1,550 -5.07%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7 16:3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