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첫 여름 휴가철…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5.9%↑
작년 동월 대비 오프라인업체 3.9%·온라인업체 8.1% 증가
이슬기
입력 : 2023.08.29 11:00:02
입력 : 2023.08.29 11:00:02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추석 연휴를 한 달가량 앞둔 27일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상품들이 진열돼 있다.2023.8.27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으면서 지난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6%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국내 주요 25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14조7천억원으로 작년보다 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오프라인 업체와 온라인 업체의 7월 매출은 작년보다 각각 3.9%, 8.1% 증가했다.
대형마트(2.6%), 백화점(2.1%), 편의점(6.6%), 준대규모점포(4.6%) 등 오프라인 업체의 매출이 일제히 뛰었다.
점포당 매출은 편의점이 0.1% 하락한 것을 제외하면 대형마트(4.3%), 백화점(2.1%), 준대규모점포(2.0%) 등 대부분 업종에서 증가했다.
소비생활 전반에 걸친 온라인 구매가 확대되면서 온라인 업체의 매출 증가 폭은 오프라인 업체보다 컸다.
온라인 업체의 상품군별로 보면 화장품(17.4%), 식품(22.1%) 매출의 증가세가 눈에 띄었다.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작년보다 패션·의류(-7.5%), 스포츠(-10.4%), 서비스·기타(-3.9%) 등에서는 판매가 부진했다.
산업부는 매달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쿠팡·티몬 등 12개 온라인 유통사의 매출 동향을 집계해 발표한다.
wise@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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