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R] 알에스오토메이션, KBS1 ‘2023중견만리’에서 글로벌 기술력과 파트너십 조명
입력 : 2023.11.10 16:30:01
제목 : [기업IR] 알에스오토메이션, KBS1 ‘2023중견만리’에서 글로벌 기술력과 파트너십 조명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KBS1 <2023 중견만리> 첫 화 ‘첨단기술이 대한민국을 움직인다’에서 로봇 및 자동화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소개됐다.KBS는 <중견만리> 프로그램을 통해 독보적 기술로 세계 시장을 누비는 숨어있는 우수 중견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경제전문가들이 89개 후보 기업 중 △성장 가능성 △공공성 △사회적 가치 항목을 평가한 결과 시즌5의 첫 기업으로 선정됐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이사는 “우리 기술을 한가지로 말하자면 세계 최고의 스마트한 로봇모션 제어 기술”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견만리에서는 모션 솔루션이나 협동로봇 기업 등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제품이 적용되는 협력사 현장을 보여주며 로봇모션 제어 제품을 알렸다. 두뇌의 역할을 하는 모션 컨트롤러, 두뇌의 명령으로 움직임을 구현하는 드라이브, 제대로 움직이는지 감지하는 엔코더다. 이 세 가지 기술을 모두 보유한 기업은 국내에서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유일하다.
협력사로부터 굳은 신뢰를 받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의 기술 중에서도 특히 지하철과 승강장 사이의 발 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자동제어기술(PLC)과 입출력(I/O)정보전송모듈, 서보 드라이브 등이 소개되기도 했다. 회사의 기술력으로 기존 슬라이드 방식의 단점을 해결하고 동시에 신속 한 작동을 가능하게 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한편 알에스오토메이션의 특별한 경쟁력으로 글로벌 표준 규격에 맞춘 국산화 제품을 지향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해킹 등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하도록 사이버 보안에도 철저한 준비를 마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국내 로봇 업계 최초로 국제사이버보안인증(IEC 62443)을 획득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중견만리는 북미 최대 포장 전시회가 열린 라스베이거스에서 자동화 솔루션을 포함한 기술을 소개한 모습, 미국 파트너인 로크웰오토메이션 본사에 강덕현 대표이사가 방문한 모습도 담았다.
특히 미국 ABC방송에서 포드자동차 이후 미국 내에서 스마트팩토리의 시대가 열렸다면서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알에스오토메이션 스마트팩토리 쇼케이스가 있는 라스베이거스 핸더슨시에서 취재한 내용도 소개됐다.
임직원들은 한목소리로 “자동화 및 로봇 기술력을 선도하는 국내 순수 토종 기업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면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미래를 여는 기술로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KBS1 중견만리 시즌5 1화 ‘첨단기술이 대한민국을 움직인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링크 ▶ https://bit.ly/3QPUy3g
* 상기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온라인IR 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당해 기업의 주주, 투자자 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따라서 자료에 대한문의는 해당 기업 주식 담당자에게 직접 하시기바랍니다.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 스탁 On Line IR 서비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2.05 15:30
알에스오토메이션 | 16,990 | 610 | +3.72%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비츠로시스, 공시변경으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
2
라파스, 190억원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
3
끝 모를 경기 침체에 천정부지 물가까지…‘S공포’ 신호 왔다
-
4
주식대차거래 잔고감소 상위종목(코스닥)
-
5
주식대차거래 잔고감소 상위종목(코스피)
-
6
[단독] “지금이 차익 먹을 기회”…김치 프리미엄에 ‘이 코인’ 거래 사상 최대
-
7
“김치프리미엄 덕에 공짜로 10% 먹었다”…놀이터로 전락한 K 코인판
-
8
애닉, 73.04억원 규모 공급계약(콘서트 기획, 제작 용역 제공 계약) 체결
-
9
위닉스, 공시불이행으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예고(결정시한:2025-02-28)
-
10
고려아연, 보통주 6,324주(50.52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