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이포인트 파머슈티컬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습성 AMD) 치료제인 EYP-1901에 대한 임상 2상 DAVIO 2 시험의 긍정적인 탑라인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 이 임상시험은 아플리버셉트 대조군과 비교하여 최고 교정 시력(BCVA) 변화에서 통계적으로 비열등성을 입증하여 1차 평가변수를 달성했습니다.
- 두 가지 EYP-1901 용량 모두 양호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였으며, EYP-1901과 관련된 안구 또는 전신 중증 이상반응(SAE)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치료 부담의 감소와 빛간섭단층촬영(OCT)으로 측정한 강력한 해부학적 제어를 포함한 주요 2차 평가지표도 달성했습니다.
-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2024년 하반기에 습성 AMD에 대한 3상 임상시험을 시작하여 잠재적으로 저비용 중추적 임상시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려는 회사의 계획을 뒷받침합니다.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아이포인트 파마슈티컬스(구 p시비다 코퍼레이션)는 주로 만성 안질환 치료를 위한 약물 전달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회사는 안구 질환 치료를 위한 세 가지 제품을 개발했으며, 여기에는 중추적 임상 3상 시험 중인 주요 제품 후보인 후부 포도막염 치료제 메디듀어, 미국과 유럽연합(EU) 국가에서 판매되는 주요 허가 제품인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치료제 일루비엔, 레티서트 등이 포함됩니다.
메디더는 눈의 후부에 발생하는 만성 비감염성 포도막염(후부 포도막염)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최근실적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