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케로 테라퓨틱스는 에프루시퍼민(EFX)에 대한 동기화 임상 3상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첫 번째 환자에게 약물을 투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두 개의 병렬 무작위 위약 대조 임상시험으로 구성됩니다: 간경변 전 단계의 NASH/MASH 환자를 대상으로 EFX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SYNCHRONY 조직학, 비침습적 진단을 받은 NASH/MASH 또는 NAFLD/MASLD 환자를 대상으로 EFX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는 SYNCHRONY 리얼월드가 그것입니다.
- SYNCHRONY 조직학은 생검으로 NASH/MASH가 확인된 환자 약 1,000명을 등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SYNCHRONY 리얼월드는 비침습적 검사로 진단된 환자 약 600명을 등록할 계획입니다.
- SYNCHRONY 조직학의 1차 평가변수는 52주 치료 후 섬유증 개선 및 NASH/MASH 완화를 경험한 환자의 비율입니다.
- 보상성 간경변증을 동반한 NASH/MASH 환자를 치료할 때 EFX를 평가하는 SYNCHRONY 결과 연구의 설계를 논의하기 위해 2024년 1분기에 임상 2상 종료 FDA 회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아케로 테라퓨틱스는 심장 대사성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개발 회사입니다. 회사는 대사 균형을 회복하고 NASH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후보로는 섬유아세포 성장인자 21(FGF21)의 유사체인 에프루시퍼민(EFX)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