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인베스트, '아르떼뮤지엄' 디스트릭트에 1000억 투자
입력 : 2023.02.08 13:23:41
제목 : IMM인베스트, '아르떼뮤지엄' 디스트릭트에 1000억 투자
SPC 통해 디스트릭트 지주회사 지분 8.4% 취득 계획… 지분 나눠 매입하는 '멀티클로징' 방식[톱데일리]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 IMM인베스트먼트가(이하 IMM인베스트가) 몰입형 미디어아트전시관 '아르떼뮤지엄' 운영사로 알려진 디스트릭트에 1000억원을 투자한다.
8일 디스트릭트는 IMM인베스트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웨이브원 주식회사로부터 약 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IMM인베스트는 우선주와 보통주를 혼합하는 방식으로 디스트릭트 미국 지주회사인 디스트릭트홀딩스의 지분 8.4%를 취득하게 된다.
IMM인베스트의 디스트릭트 투자는 멀티 클로징 형식으로 진행된다. 1000억원의 투자금 중 상당 부분을 올해까지 납입할 예정이며, 내년에 나머지 투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디스트릭트는 지난 2004년 설립된 회사로, 시각 디자인을 미디어 기술과 결합한 전시공관 및 작품을 주로 선보여 왔다. 디스트릭트는 제주도, 강원도 강릉시 등에 아르떼뮤지엄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0년 4월 코엑스 앞에 설치한 공공미술 작품 '웨이브'가 디스트릭트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웨이브는 파도의 움직임에 따라 역동적으로 춤추는 고래를 표현한 작품이다.
지난 20년간 국내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 온 디스트릭트는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기 위하여 지난해 본사를 해외로 이전하는 '플립(Flip)' 작업을 진행하고 미국 내 지주회사 설립도 마쳤다. 디스트릭트는 이번 투자금을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사업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데 사용하겠다는 방침이다.
IMM인베스트 관계자는 "디스트릭트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에 더해, 아르떼뮤지엄을 통해 기업 콘텐츠를 대중들에게 자체적으로 유통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했다"며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이 중요한 시점에 투자를 통해 회사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성호 디스트릭트의 대표 는 "기업 성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IMM인베스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디스트릭트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디자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jshi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18 15:30
에이티넘인베스트 | 2,310 | 15 | +0.65%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증시신뢰·주주권익 해치는 '쪼개기 상장' 선 넘어…막을 해법 없나
-
2
한국증시 밸류업 발목잡는 중복상장…대기업 논란에 파열음 계속
-
3
'악성 미분양' 또 늘어 2만4천가구…11년 5개월 만에 최대
-
4
수도권 지하철 요금 6월 150원 오른다…행정절차 마무리 수순
-
5
[특파원시선] 미국과 '졸속합의' 불안 키우는 통상협상 비밀주의
-
6
반강자성체서 빛 유도 양자간섭 현상 발견…"반도체 응용 기대"
-
7
강의 중 '찰칵 찰칵'…놀라지 마세요, 챗GPT로 필기 중이랍니다
-
8
"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본다"…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3일 개막
-
9
투썸·KFC·버거킹, 최대실적에도 가격인상…"소비자 외면" 비판
-
10
"무더위 오기 전에 에어컨 점검"…LG 씽큐 자가점검 2배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