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Z세대와 함께하는 '바이미프로젝트' 5기 성료

[팜뉴스=김태일 기자] 코스맥스가 '바이미프로젝트' (BY ME PROJECT)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프로젝트다. 2021년 5월 첫 프로젝트 시작 후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각 참가팀은 11월부터 약 1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 콘셉트,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브랜드 콘셉트를 한눈에 표현한 이미지 자료) 등을 제안했다. 이후 높은 경쟁률을 뚫고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0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본선 PT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코스맥스 판교 본사에서 진행된 최종 PT 심사위원으로는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 △민새롬 롬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송진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상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팀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다. 대상을 차지한 썹썹해 팀은 뷰티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 콘셉트를 제안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스맥스는 대상 입상팀에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고 팀 전원에게 추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부문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입상팀과 우수상 입상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코스맥스는 바이미프로젝트와 같은 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뷰티업계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제안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관련 종목
코스맥스 | 277,000 | 2,500 | -0.89%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동양생명, 최대주주등 소유주식수 121,636,909주 감소
-
2
"오픈AI가 몰고온 슈퍼사이클에 올라타야"
-
3
M7 주가 '희비'…상반기 1등은 메타
-
4
NAVER, UPbit 손잡고 원화 스테이블코인 사업추진
-
5
불황 늪 석화·2차전지에 '신용등급 쇼크'… 재무리스크 더 커졌다
-
6
1兆 판교 테크원타워 매각전 개막…국내외 큰손들 대거 참여
-
7
상반기 제일 잘 나간 ETF는?···방산·원자력 세자릿수 수익률 압권
-
8
다원시스, 159.76억원 규모 공급계약(배터리 지붕탑재형 무가선 저상트램 차량 제작) 해지
-
9
상법개정 초읽기…지주사株 신고가 행진
-
10
코스닥서 짐싸는 개미들…코스피 투자 확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