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오니스와 아스트라제네카의 WAINUA™(에플론터센)가 유전성 트랜스티레틴 매개 아밀로이드증(hATTR-PN 또는 ATTRv-PN) 성인 다발성 신경병증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웨이누아는 자동주입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ATTRv-PN 자가 투여 치료제입니다.
- 이번 승인은 웨이누아로 치료받은 환자들이 혈청 트란스티레틴 농도, 신경병증 손상, 삶의 질 측면에서 일관되고 지속적인 혜택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난 임상 3상 NEURO-TTRansform 연구의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이 연구 결과는 35주, 66주, 85주 동안의 ATTRv-PN 치료에 대한 WAINUA의 효능을 입증하여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에 게재되었습니다.
- 이번 승인은 유전성 트랜스티레틴 매개 아밀로이드 다발성 신경병증 치료의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며, 환자들에게 더 나은 질병 관리 수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아이오니스 파마슈티컬스는 리보핵산(RNA) 표적 치료제를 발견하고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회사는 신약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여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요구가 있는 환자를 위한 약물 파이프라인을 개발했습니다.
이오니스 코어와 악세아 테라퓨틱스 부문이 있습니다.
[최근실적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