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맛집 컴투스...분야 아우르는 협업으로 게이머 '취향 저격'

2023년 컴투스는 남다른 콜라보를 통한 열일 행보로 주목받았다.
올 한 해도 이용자 확보와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해 내기 위한 게임사들의 콜라보 열풍이 이어졌다.
그중 컴투스는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들며 이색적인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단순 협업을 넘어 트렌드를 쫓아가며 이용자들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이러한 점은 100만 유튜버 사내뷰공업과 '미니게임 천국 2023'의 콜라보 영상에서 엿볼 수 있다.
컴투스는 지난 6월 사내뷰공업의 부캐릭터 황은정을 홍보 모델로 발탁하여 영상을 제작했다. 황은정은 2010년에 살고 있는 15살 중학생 얼짱 설정의 캐릭터다.
컴투스와 사내뷰공업의 콜라보 영상은 피처폰 전성기 시절 당시 미니게임천국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과 고증을 담백하게 연출했다.
이에 핵심 타깃으로 설정한 젊은 유저층과는 적극적인 소통을 추진했고, 기존 유저층은 아련했던 미니게임천국과의 추억속으로 끌어 당겼다.


유명 IP와 손을 맞잡고 게임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림과 동시에 유의미한 실적도 함께 거뒀다.
컴투스의 월드 클래스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이하 서머너즈워) 9주년을 앞두고 전 세계 누적 판매량 2 억 장을 돌파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서머너즈워는 콜라보 이후 어쌔신 크리드 팬덤이 형성된 북미와 유럽 등 웨스턴 지역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하며 효과를 톡톡히 봤다.
전 세계를 강타했던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과 손잡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콜라보 업데이트 직후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했고, 일본 지역에서는 3위까지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유저들과의 스킨도 잊지 않았다.
컴투스는 지난 8월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와 제휴하여 부산에 특별 프로모션 매장을 개장했다.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은 시원한 음료와 함께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즐기며 무더위를 날렸다.
아울러 10월엔 또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미니게임천국 2023 콜라보를 진행했고, 커피 한 잔이 절실했던 유저들의 사연을 접수했다.
사연이 선정된 대전 소재 학원 교사에게 음료가 가득 담긴 벤티럭을 보내 약 300여 명의 학원 교사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 달했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유저들과 소통하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관련 종목
컴투스 | 38,300 | 900 | -2.3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