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청년희망적금 목돈 투자처 세미나 진행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2.28 14:07:00
금일 공식 유튜브서 5시 30분
투자정보 전달 한투스테이션 진행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청년희망적금 만기자금의 투자처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한다.

28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만기자금 ACE ETF로 굴리는 법’ 세미나(한투스테이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세미나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번 한투스테이션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목돈 투자처를 물색하는 청년층에게 투자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기본부터 투자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ETF 소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활용해 ETF에 더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에 맞춰 투자성향별 적합한 ETF 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 테스트도 마련했다. ETF 테스트 참여 인증,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 담당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1300만원가량의 목돈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라며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청년들이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와 ACE ETF 이벤트 등을 통해 각자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ETF가 무엇인지 파악해 자산 형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3 07:0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