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 3월 조직개편·인사 실시…"고객중심 자산관리에 중점"

입력 : 2023.02.28 10:56:05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비즈니스 체질 개선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내일(1일)자로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 영업중심, 효율중심 3가지의 큰 방향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먼저 자산관리부문을 신설해 WM 관련 3개의 그룹(자산관리영업그룹, IPS그룹, 디지털그룹)을 부문 하에 통합해 조직간 연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자산관리부문에 편제된 그룹들은 고객 중심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전략을 세우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또한 고객관리 체계를 세분화하고, 고객별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명확히 연결해서 경쟁력 있는 고객 관리와 조직 운영체계를 갖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영업 중심과 효율 중심 관점에서 영업 부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관리 부문의 지원 역할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전략기획그룹에 전략자산관리부를 신설해 전략적 투자자산 등의 관리를 일원화했습니다.




더불어 심사부를 기업금융심사부와 대체투자·상품심사부로 확장해 심사기능의 전문성을 높이고, 영업부서의 의사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종합자산관리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고객중심으로 조직과 기능을 잘 연결하는 것에 있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자본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직개편에 따른 임원, 부서장 인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원]



<전보>

◆상무

▲디지털영업본부 양진근 ▲WM기획조정본부 임혁 ▲자산관리영업2본부 김계흥





[부서장]



<선임>

◆부서장

▲정보보호센터 김재명 ▲전략자산관리부 노성환 ▲대체투자·상품심사부 안창선 ▲디지털전략부 정재윤 ▲WM기획조정부 최경균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2 01:1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