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희망나무 장학생'에 대학입학 격려금 전달

입력 : 2023.02.28 15:39:05
NH투자증권이 오늘(28일) 저소득 가정의 우수 고등학생들에게 대학입학 축하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대학 입학 축하 격려금 전달식은 경기도 양평군 양일고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박상호 NH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대표와 김기상 양일고등학교 교감 등이 참석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정의 우수 고등학생을 선발해 등록금 등 학비 일체를 지원하는 '희망나무 장학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시행된 후엔 장학금액을 확대해 장학생들이 더욱더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부터는 범농협 차원에서 농촌지역(군 단위 이하) 저소득 가정의 우수 고등학생을 희망나무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1년에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해 선발된 제17기 장학생 중 대학에 합격한 학생 총 15명에게 대학입학 축하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박상호 NH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대표는 "수험생활을 잘 이겨낸 학생들이 대견하고, 장학생들에게 대학 입학 축하 격려금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범농협 차원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0 10:08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