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2024년 부동산 운영관리 안전세미나 개최
홍순빈 기자(hong.soonbin@mk.co.kr)
입력 : 2024.10.02 13:26:21
입력 : 2024.10.02 13:26:21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 구로구 롯데시티호텔에서 ‘2024년 부동산 운영관리 안전세미나’를 지난달 27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운용사로서 실물자산의 전기차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사업장의 전기차 화재 대응 시연과 함께 실물자산 주요 안전관리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였다.
세미나에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부동산 자산의 PM(자산관리·Property Management) 관계자 및 관계사 임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실물자산의 안전보건 평가 방안 및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부에서는 전기차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설비 및 비상대응 가이드 소개와 현장 시연이 이뤄졌다.
현장시연은 서울 구로 지밸리비즈플라자 지하 4층에서 해당 사업장의 자산 관리를 맡은 케이티에스테이트와 시설을 관리하는 에이렘을 통해 진행했다.
이배근 이지스자산운용 안전보건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물자산관리에 있어서 전기차 화재와 같은 예측대응이 어려운 신종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활동을 통해 자산 관리의 안전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이번 세미나를 바탕으로 교육용 영상을 제작해 사업장에서 실물자산 관리자들이 전기차 화재 비상대응 역량을 강화하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 실물자산 안전평가 시 사업장별로 전기차 화재 비상대응 능력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주가 불기둥인데 더 오른다고?”…증권가 눈높이 올린 ‘이 업종’
-
2
티웨이항공 지분싸움 본격화되나 ··· 관련주 상한가
-
3
올해만 40% 폭락···보잉의 날개없는 추락
-
4
고려아연 다음 ‘경영권 분쟁’?… 티웨이항공 17.8% 상승 [특징주]
-
5
한투운용 “노후자금 운용 ‘디딤펀드’, 물가상승률+α 수익 낼 것”
-
6
회사채 시장 큰 손이 바뀌었다 ··· 한화, SK 제치고 3분기 선두
-
7
삼성전자 부진에 ‘코스피 동일가중’ ETF 주목
-
8
강원랜드, 보통주 2,405,292주(4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
-
9
한화, SK 제치고 3분기 회사채 조달 선두
-
10
증시요약(6) - 특징 상한가 및 급등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