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LGD 정호영 사장 "사업구조 고도화 역사적 전환점 만들자"
수주형 사업 비중 70%로 높여야…고객가치 혁신이 출발점
김기훈
입력 : 2023.01.02 10:00:02
입력 : 2023.01.02 10:00:02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 정호영 사장이 2일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사업구조 고도화의 역사적 전환점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전한 신년사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변혁기에 있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정 사장은 우선 현재의 위기 상황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회복과 반등이 나타나곤 했던 과거의 상황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사상 초유의 시장수요 감소와 가격 하락으로 올해 상반기까지는 큰 어려움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로는 사업구조 고도화를 제시했다.
고객과의 계약을 바탕으로 투자와 물동, 가격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수주형 사업의 비중을 높여감으로써 사업 구조를 고도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수주형 사업의 대표적 사례로 차량용·스마트워치용 디스플레이 등을 꼽았다.
정 사장은 "지난 3년간 수주형 사업의 전사 매출 비중을 30%까지 확대해 왔다"며 "향후 시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을 하려면 2024년 수주형 매출 비중을 50% 넘어 70% 이상으로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급형 사업은 핵심 고객 중심, 프리미엄 제품 집중으로 구조를 바꿔 나가면서 향후 재도약의 기회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 사장은 또 "LG디스플레이만이 할 수 있는 시장 창출형 사업도 긴 안목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투명 OLED 등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은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잠재 고객을 발굴·육성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사장은 사업구조 고도화는 무엇보다 '고객가치 혁신'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ihu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속보] 트럼프 "다수 국가 상호 관세 부과, 10~11일께 회의 후 발표"
-
2
캐나다 총리 "트럼프, 진짜로 캐나다 51번째주 합병 원해"
-
3
日총리 "트럼프와 북한 완전한 비핵화 위해 협력하기로"
-
4
우버, 헤지펀드의 지분매입 소식에 주가 급등…장중 8%대↑
-
5
아마존, 연례 보고서에서 '다양성·포용성' 언급 삭제
-
6
IMF 이어 '초인플레 해결' 前장관도 아르헨 환율정책 수정 주장
-
7
[뉴욕증시-1보] 인플레·상호 관세 원투 펀치에 '휘청'…동반 하락
-
8
[뉴욕유가] 트럼프 '상호관세'에 상승분 대거 반납…WTI 0.55%↑
-
9
美연준인사 "美노동시장 건강…트럼프 정책에 상당한 불확실성"
-
10
주유소 휘발윳값 17주만에 소폭 하락…"다음주도 내릴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