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5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오대석 기자(ods1@mk.co.kr)

입력 : 2025.04.01 14:12:42
금융소비자 대상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 배포 및 임직원 교육 실시




KB증권은 2025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금융소비자에게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을 배포하고, 임직원 대상 민원예방업무 교육을 사내방송으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잘못된 투자 정보 등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에게도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보이스피싱 대응 범정부 태스크포스(TFT)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를 위한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보이스피싱의 유형 및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서비스, 보이스피싱 대응절차 및 요령, 보이스피싱 피해지원 서비스 등을 담고 있다.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방침이다.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업무’ 교육을 위한 사내방송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민원 동향과 유형별 특이사항을 공유하고 민원의 접수 방법 및 응대 요령, 처리 절차 등에 대한 실무적 내용을 안내했다.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더욱 강화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는 “KB증권은 매 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고 임직원의 민원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과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2 21:1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