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테크, 싸이버로지텍베트남과 AI 확산 위한 전략적 협약 체결
입력 : 2025.04.02 09:00:00
스마트팩토리, 헬스케어 등 스마트 IT 시장 공략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에이프로테크는 베트남 호찌민시에 위치한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베트남과 AI 확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프로테크는 자사의 AI 기반 기술을 국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확산·적용할 계획이며, 싸이버로지텍베트남은 AI 기술과 개발 인력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물류 등 핵심 분야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싸이버로지텍베트남은 한진해운의 IT 서비스 자회사였던 싸이버로지텍이 2010년 설립한 베트남 법인으로, 현재 1000여 명 이상의 IT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5년간 해운, 항만, 물류 분야에서 전문적인 IT 역량을 바탕으로 성장해왔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선사의 차세대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이프로테크 남궁요 대표는 “이번 협약은 싸이버로지텍베트남이 물류 분야에서 실증해온 AI 연구 성과를 국내 다양한 산업에 적용·확산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산업 전반의 AI 혁신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싸이버로지텍베트남 이문영 법인장도 “산업별 정보 시스템 및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개발해온 에이프로테크와의 협력을 통해, 당사의 물류 IT 분야 성공 경험을 국내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에이프로테크는 국내 상장기업의 대형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해왔으며, 산업별 전문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 그룹을 보유해 분야별 맞춤형 기획 및 컨설팅 역량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이상규 기자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관세 쇼크에 나스닥 4% 폭락.. 애플 9% 아마존 7% 하락
-
2
韓연구진, mRNA 백신 작동원리 최초 밝혔다…"치료효과 높일 단초"
-
3
달러-원, 관세發 경기침체 우려에 낙폭 확대…1,453원대 마감
-
4
美상무 "트럼프, 관세 철회 안 해…무역장벽 먼저 없애야 협상"(종합)
-
5
美의회서 '트럼프 관세폭탄' 견제 법안 발의…"의회승인 받으라"
-
6
캐나다, 美의 자동차 관세에 대응해 美에 25% 맞불관세 부과
-
7
美, 한국의 관세율 25%로 확정…행정명령 부속서 26→25%로 수정
-
8
[속보] 백악관, 행정명령 부속서의 한국 상호관세율 26%→25%로 수정
-
9
美 주중대사 후보 "공정무역 협상하며 동맹 강화는 모순 아냐"(종합)
-
10
美서 애플 아이폰 333만원?…"트럼프 관세 시행되면 현실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