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기반 설문조사 결과 제공하는 'AI 서베이' 서비스 오픈

조현영

입력 : 2025.04.17 09:19:05


SKT AI 서베이
[SK텔레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조사 결과와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SKT AI 서베이'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설문조사 서비스다.

문항 작성과 응답 수집, 결과 분석까지 전 과정에 AI를 적용한다.

서비스는 크게 설문 응답자와 의뢰자 영역으로 구분된다.

설문 응답자는 T멤버십 앱 '미션' 탭에 들어가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다양한 주제의 설문에 응하고,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적립한 T플러스포인트는 여러 T멤버십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설문은 SK텔레콤이 자체 제작하거나, 기업과 연구기관·소상공인 등 외부 설문 의뢰를 받아 설계한다.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설문 조사도 가능하다.

예컨대 특정 지역에 방문한 고객, 게임·여행·패션·투자 등 특정 영역에 관심이 많은 고객군을 타깃으로 정교한 설문을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설문 가운데 흥미성이 높거나 유의미한 정보를 주는 조사 위주로 AI 서베이 전용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단순 결과뿐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AI가 분석한 시사점도 함께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해당 서비스를 기업의 마케팅이나 대학·기관 연구, 지자체 사업 등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hyun0@yna.co.kr

AI 서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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